공지사항

2021학년도 수시2차 면접안내
등록일
2020-12-07
작성자
소방안전과
조회수
206

소방안전과 지원을 환영합니다. 2021학년도 수시2차 면접안내입니다.


1. 수시2차 면접일은 12월 11일(금)입니다. 면접 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5시까지 입니다.

   ​수험생들에게는 사전 연락을 하여 면접희망시간을 예약받아서 혼잡하지 않도록 진행할 예정입니다.


2. 면접방법 : 창의관211호에서 (신분확인) -> 면접도우미학생안내 -> 면접실로 이동 -> 2명씩 면접실시(15분~20분) -> 면접후 귀가

3. 면접평가에서 주요질문사항입니다. 답변을 잘 준비하세요

   (1) 인성과 성격 :

        * 고교생활(사회생활)동안 봉사활동이나 헌혈한 경험이 있으면, 말해보세요.

        * 자신의 성격의 장단점을 말해보세요.

   (2)장래희망과 소방상식 :

        * 자신의 장래 꿈은 무엇이며,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무엇을 준비하고 있나요?

        *  옥내소화전 사용법과 심폐소생술을 설명해보세요.

   (3)학업계획 :

        * 대학생활동안 학업계획을 말해보세요.

        * 대학생활동안 꼭 해보고 싶은 것, 3가지만 말해보세요.

    (4)학과지원동기 :

        * 소방안전과 지원동기와 구체적인 목표는 무엇인가요?

        * 우리학과에서 취득할 수 있는 국가기술자격증 종류는?

  
4. 소방체력검사는 희망수험생에 한하여, 악력(쥐는힘) 한 종류만 실시합니다. 면접점수에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5. 면접점수가 30%(30점)으로 반영비율이 매우 높으므로 꼭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면접순서는 예약수험생이 우선이며, 예약하지 않은 수험생 

   은 대기를 조금하여야 합니다. 면접복장은 특별한 제한이 없으며 면접관에게 좋은 이미지를 주면 됩니다.

 
6. 구미대학교에서는 수험생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학홈페이지를 참조하시어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7.  2019년도에 이어 2020년에도 신입생(갓교교졸업)이 소방공무원에 당당히 합격하여 2년 연속 신입생이 합격한 뉴스가 나왔습니다. 

   입학전부터 소방공무원 준비를 지도하였고, 또 소방안전과에서 제공한 특별한 교육이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

8. 구미대학교는 코로나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수험생은 반드시 식약처 인정 방역마스크를 착용해야 면접대기실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건물입구에서 발열체크, QR체크하고 입장 할 수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꼭 지참하고 오세요.


9. 학부모님은 코로나 방역으로 건물내에 들어오시는 것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구미대학교 소방안전과는 소방공무원과 소방전문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